훈련생 지원

​과정개요

이케바나 아다치류  
 

라메종플라워꽃예술학원은 플라워 전문 교육서비스 프로바이더입니다.  서양, 동양, 한국형 꽃꽂이에 대한 미의식을 이해하며, 추구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철학으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인천플로리스트, #청라플로리스트 #김포플로리스트 #영종플로리스트 #인천국비학원 #인천화훼장식기능사 #인천이케바나

아다치류_메인.png

이케바나의 소개

일본의 이케바나(生け花, '꽃꽂이 하다')는 일본식 꽃꽂이를 의미합니다. 역사적으로 7세기경 제단(성전)에 꽃을 받치는 행위로 부터, 16세기 차도(茶道)의 영향으로 붐을 이루고 지금까지 성장하였습니다. 이러한 일본의 이케바나는 다양한 류가 존재하며, 전세계 1,000개가 넘는 교실에서 '이에모토'라는 선생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케바나에는 이케노보(이케바나의 가장 오래된 교실), 사가고류, 코류, 엔슈류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보통 류라는 끝이름으로 다양한 분파가 있습니다.

아다치류의 소개

아다치류는 일본에서 102년의 역사를 가진 꽃꽂이 류입니다. 초대 '아다치 토우코'를 시작으로 현재 2 대 '아다치 토우코'가 주재(대표)을 맡고 있습니다.
초대 아다치 토우코가 체계화한 꽃꽂이 기본 이념인 <꽃 예술 헌장> 4 가지를 기반으로 72 테마가 조형 이론입니다.
* 직립 상태 * 경사 상태 * 평면 상태 * 처진 상태 * 복합 상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동양 꽃꽂이 화형)
* 아다치 꽃의 특징은 자연의 형태를 소중히 자연을 움직임으로 잡아 그 속 깊은 "정"을 표현하는 작품을 표현합니다.

라메종플라워꽃예술학원의 글로벌 플라워 교육 교류 활동

라메종플라워꽃예술학원은 이케바나 아다치류 정회원으로, 아다치류 센세를 초빙하여 이케바나에 대한 데몬 워크샵 진행하였습니다.(2019년)
2016년 이후부터는 약 2년에 1회 간격으로 <도쿄 플라워 교육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종료 시, 본원 수료생 및 강사, 파트너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글로벌 교류 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케바나에 대한 수요가 증가 시, 아다치류에 대한 교육 과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일정 수의 피교육자 분들이 교육을 원하실 경우, 진행 가능합니다.(회사 동호회, 일반 동호회 등)